기본문법 매뉴얼

번역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해 주세요.

내용 번역하기

페이지 내용들의 경우, 일반적으로 <div>, <p>, <td> 등의 태그안에 들어 있습니다.
이러한 태그 사이에 있는 내용을 번역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작업합니다.

1. 번역을 원하는 내용의 시작태그에 다음과 같이 추가합니다.

data-lan="원본언어"

kr 한국어
jp 일본어
cn 중국어
en 영어

<시작태그 data-lan="원본언어">내용</닫는태그>

<span data-lan="kr">로그인</span>

data-lan 코드를 기준으로 번역이 되기 때문에 원본언어를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

주의 할 것 : 태그안에 문장이 여러개로 이루어져 있다면, <span> 태그를 사용하여 문장단위로 나눠서 등록해야합니다.

잘못된 예시 (x)
<div data-lan="kr">나는 선생님입니다. 너는 학생입니다.</div>

올바른 예시 (o)
<div><span data-lan="kr">나는 선생님입니다.</span> <span data-lan="kr">너는 학생입니다.</span>

2. 관리자모드에 접속한 상태에서, 번역을 원하는 페이지를 새로고침 합니다.

관리자모드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해당 페이지를 새로고침 할 때, 번역DB에 해당 내용들이 등록되게 됩니다.

3. 관리자모드에서 사이트에 적용될 기본언어를 설정합니다.

[기본정보관리 > 기타운영정보설정 > 언어설정]

기본언어를 설정하면, 시스템 메시지는 자동으로 번역이 되어 출력됩니다.

4. 자동번역 페이지에서 원하는 항목을 번역합니다.

[기본정보관리 > 기타운영정보설정 > 자동 번역 관리]

번역이 가능한 모든 내용이 등록되는 페이지 입니다.

4.1) 번역을 원하는 항목들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.

1. 번역을 원하는 항목들을 체크합니다.

2. 번역을 원하는 언어들을 체크합니다.

3. 필요하다면 검수기능도 함께 체크합니다.

4. [자동 구글번역실행] 버튼을 눌러서 번역을 시작합니다.

4.2) 번역된 내용을 확인합니다.

우측의 수정버튼을 이용해서 직접 번역내용 수정이 가능합니다.

번역된 내용을 잘 모른다하여도 검수기능을 이용해서 올바르게 번역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.

번역 전 화면


로그인

번역 후 화면


login